문의하기 견적 ・ 구매문의 네이버 블로그

사용상의 주의사항

재사용시 경우

HLN 하드록너트 및 HLB 하드록베어링너트를 재사용하는 경우에는 제1너트(凸) 체결 후, 제2너트(凹)를 제1너트(凸)에 해당할 때까지 손 조인 상태의 틈을 확인해 주세요. 틈이 1피치 정도 있으면 재사용은 가능하나 만일 틈이 없을 경우 재사용은 삼가 주십시오.

축력(체결력)을 0 혹은 극단적으로 낮은 토크(응력)로 체결할 경우

제1너트(凸)를스패너등으로고정하고,제2너트(凹)를 당사가 지정한 권장토크로 체결하십시오.(가능하면 스패너 등으로 제1너트(凸)를 고정해 주십시오)
제1 너트(凸)를 고정하지 않을 경우에는 동시 회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2너트(凹)가 규정보다 낮은 체결 토크에서 제1너트(凸)와 밀착되었을 경우

당사의 HLN 하드록 너트 및 HLB 하드록 베어링 너트는 나사의 허용 공차를 JIS 2급(ISO6H)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만일 볼트 또는 샤프트가 JIS 2급 또는 ISO 6g의 Min보다 얇은 제품(JIS 3급 또는 ISO 8g)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볼트 너트 간의 공차가 커지기 때문에 제 2너트(凹)가 당사 체결 토크값의 도달전에 밀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충분한 풀림 방지 효과를 발휘할 수 없기 때문에 볼트 또는 샤프트를 JIS 2급 또는 ISO 6g 제품으로 교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특수제작으로 인하여 교환할 수 없는 경우는 당사에 문의해 주십시오.

용융 아연도금일 경우

용융 아연도금의 경우 도금층이 두꺼워 오버텝 HLN 하드록 너트에 용융 아연 도금 처리하였습니다. 따라서, 전기 아연도금 등의 도금과 같이 두께가 얇은 제품과의 조합은 부결함이 발생할수 있으므로 볼트・너트가 동일한 표면처리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LN,HLB 제품과 사용되는 볼트, 샤프트의 결합이 불충분 할 경우

당사의 HLN 하드록 너트 및 HLB 하드록 베어링 너트는 나사 등급이 JIS 2급(ISO6H)으로 관리합니다.
따라서 사용하는 볼트나 샤프트에 관해서도 JIS 2급(ISO 6g)으로 관리한다면 결합의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만, 일반 너트결합에 맞추어 볼트나 샤프트가 제작된 경우, 그 중에는 규격에서 벗어난 것도 있습니다. 당사 제품과 결합이 좋지 않을시 가능하시다면 링 게이지 등으로 규격품인지를 확인해 주시길 부탁바랍니다.

표면 처리의 색채에 대하여

표면처리를 한 경우 온도, 농도, 침지시간의 설정등에 따라 색채의 편차가 있습니다. 내식성에는 영향이 없으므로 이해 바랍니다.

인산염 피막(파커라이징 처리)의 내식성에 대하여

인산염 피막은 페인트의 기초 처리이며 내식성이 있는 코팅은 아닙니다.
환경에 따라서는 사용후 1주일 이내라도 녹슬 수 있으므로, 양해 바랍니다.

HLN,HLB의 사양 변경에 대하여

당사는 고객 만족을 위해 매일 연구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기본 치수, 치수 공차 각인의 표시 등, 필요에 따라 사양을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풀림방지 기능은 지속된 채로 경도의 변경에 관해서는 가능한 범위에서 사전에 고객님께는 연락드릴 예정입니다만, 당사도 연락 수단이 한정되어 있는 관계상,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는 경우도 있으니 양해바랍니다.